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야 4당 청년위원회 "한국당 망언 '화려한 심판' 하겠다"

입력 2019-02-14 15:50

국회서 공동 규탄대회…홍영표 "한국당 미봉책으로 국민 실망"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회서 공동 규탄대회…홍영표 "한국당 미봉책으로 국민 실망"

여야 4당 청년위원회 "한국당 망언 '화려한 심판' 하겠다"

자유한국당을 뺀 여야 4당 청년위원회는 14일 한국당 일부 의원의 5·18 망언을 한목소리로 규탄했다.

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전국청년위원회와 정의당 청년본부는 이날 국회에서 '여야 4당 청년학생 공동 규탄대회'를 열고 한국당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1980년 5월 광주 진압) 작전명 '화려한 휴가'는 민주화를 요구하는 청년과 무고한 시민을 살육하는 만행을 의미했다"며 "청년들의 귀한 목숨과 바꿔 이뤄진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한국당 의원들의 악의적인 폄훼와 지지층 결집용으로 이용된 점에 대해 분노를 금치 못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당의 사과 같지도 않은 사과, 국민의 분노를 덮으려는 진정성 없는 사과를 접하고, 아직 대한민국의 민주화와 청년의 봄은 저 멀리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전국 청년을 결집해 한국당의 망언에 대해 '화려한 심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여야 4당 지도부 중 유일하게 규탄대회에 참석했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이날 이종명 의원을 제명하고 김진태·김순례 의원의 징계는 유예하기로 한 데 대해 "미봉책으로 국민을 실망하게 했다"며 "당헌 당규를 핑계 삼지만, 전당대회에 나와 자신들의 정당성을 얘기할 기회를 줬다"고 비판했다.

그는 "한국당의 조치가 미흡하면 공동규탄대회를 여는 등 끝까지 국민과 함께 5·18의 진실과 정의를 세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5·18 폄훼' 3명 중 이종명만 제명…김진태·김순례 징계 유보 망언 징계 논의에 '김진태 지키기' 집회…국회 난장판 한국당, 말만 "사과의 말씀"…강력 징계 요구엔 말 아껴 "대선 무효" 김진태, 청와대 앞 시위…전대용 퍼포먼스? "5·18 망언 3인 처벌해야"…'역사 왜곡 방지법' 추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