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보안상 뒤늦게 공개"…'드루킹 수사' 논란 자초한 경찰

입력 2018-04-20 07: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 의원이 드루킹에게 보냈다는 기사의 내용들과 또 시기에 따라 파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야당의 공세는 더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김나한 기자입니다.
 

[기자]

김경수 의원은 지난 16일, 두 번째 해명 기자회견에서 드루킹 김 씨와 관련한 인터넷 기사 주소 얘기를 했습니다.

문재인 당시 대통령 후보에 관해 홍보하고 싶은 기사가 올라오면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보낸 적이 있고, 그렇게 보낸 기사가 드루킹 김 씨에게도 전달됐을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같은 날 경찰은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 김 씨의 메시지에 의례적인 답만 하고 대부분 읽지도 않았다고 발표했습니다.

김 의원 스스로도 가능성을 언급한 내용을 불필요하게 감춰 결과적으로 김 의원을 감싸는 듯한 발표를 하게 된 셈입니다.

드루킹 사건 수사와 관련해 뒤늦은 계좌추적이나 압수수색에 이어 경찰이 논란을 자초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김 의원이 소극적으로 메시지를 읽거나 의례적인 답변만 한 것이 아니라 드루킹 김 씨에게 특정 기사 주소를 보낸 것은 댓글조작과 관련한 의견 교환, 혹은 지시나 보고 여부를 확인할 중요한 수사 단서라는 점에서 경찰이 투명하게 발표하고 관리했어야 한다는 분석입니다.

경찰은 수사 보안 때문에 공개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지만 경찰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는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김경수, 고심 끝 경남지사 출마선언…"특검도 받겠다" '김경수 vs 김태호' 여야 최대 격전지로…경남 민심은? 김경수, 경남지사 출마선언…"드루킹사건 필요시 특검도 응할것" [현장영상] 김경수 "경남도지사 출마할 것" 기자회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