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화훼단지 불…비닐하우스 25동 전소

입력 2016-01-16 2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화훼단지 불…비닐하우스 25동 전소

오늘(16일) 새벽 0시 30분쯤 경기도 과천 남서울 화훼단지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원예용 비닐하우스 25개를 태우고 1억 6천여 만원의 재산피해를 낸 채 5시간 만에 꺼졌습니다.

2. IS 금고건물 폭파…지폐 하늘 덮어

미군이 IS가 운영자금을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금고 건물을 폭격하는 장면이 공개됐습니다. 미군은 현지시간 11일 이라크 모술에 있는 IS의 금고 건물을 폭파해서 수백만 달러의 손실을 입혔다고 밝혔는데, 공개된 영상에는 보관된 지폐들이 공중으로 날리며 하늘을 뒤덮고 있는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3. 중국 주도 'AIIB' 공식 출범

중국이 주도하는 국제금융기구인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이 오늘 오전 베이징에서 개소식을 하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개소식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우리나라 유일호 경제부총리 등 57개 회원국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우리나라가 이 기구의 부총재직을 확보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4. 부르키나파소 인질극…최소 35명 사상

아프리카 서부 내륙 국가인 부르키나파소의 수도 와가두구에서 현지시간 15일 밤 무장 괴한들이 한 고급 호텔을 습격하고 인질극을 벌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최소 20명이 숨지고 15명이 다쳤는데, 알카에다 북아프리카지부는 자신들이 이번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국제 전화로 "전국 공항에 폭발물" 협박 [뉴스브리핑] 북한이 날린 대남전단 뭉치에 차량 파손 [뉴스브리핑] 중국증시 3000선도 붕괴…개미들 '투매' [뉴스브리핑] "북한, 한국계 미국인 간첩 혐의 억류" [뉴스브리핑] 배우자 없는 사람, 사망률 4배가량 높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