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상기 법무 "MB 수사, 정치보복 아냐…출금 언급 일러"

입력 2017-11-14 20:31

이명박 전 대통령, 15일 바레인에서 귀국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명박 전 대통령, 15일 바레인에서 귀국

[앵커]

하지만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이명박 정부에 대한 수사는 정치보복이 아니라면서 되도록 빨리 수사를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넷에서 청원이 이뤄지고 있는 출국금지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하기 이른 단계라고 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내일(15일) 귀국합니다.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출석한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적폐청산 수사가 정치보복이라는 야당 측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증거에 의한 수사일뿐이라는 겁니다.

[박상기/법무부 장관 : 정치보복이 아니란 점은 말씀을 드렸고요. 특정인을 처벌하기 위한 수사가 아니고 나타난 증거에 따라서 지금 진행되고 있는 수사이기 때문에…]

다만 박 장관은 이 전 대통령의 출국금지를 요구하는 여당을 향해서도 "아직 출국금지를 언급하기에는 이른 단계"라고 답했습니다.

야당은 변창훈 검사의 사망을 계기로 국정원 댓글사건 수사팀 교체를 촉구하기도 했는데, 박 장관은 이 때도 난색을 표시했습니다.

[박상기/법무부 장관 : 지금 현재 수사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 건 아시지 않습니까. 그래서 지금 단계에서 수사진을 바꾼다든가 하는 것은…]

이런 가운데 지난 12일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한 이명박 전 대통령이 내일 오전 바레인에서 귀국합니다.

이에 따라 이 전 대통령이 정치보복이 아니라는 현 정부에 입장에 대해 재반박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

MB 측 "5년치 노무현 정부 자료 꺼낼 수도" 반격 시사 MB, 과거에도 '안보·국익 프레임'…다시 꺼낸 위기대응법 '정치보복·안보위기'로 적폐청산 수사 부정?…짚어보니 MB "감정 풀이·정치 보복 의심"…'적폐청산'에 직격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