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육당국, 수능 세계지리 오류 책임자 징계키로

입력 2014-11-20 13: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교육당국이 지난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세계지리 오류와 관련해 당시 수능 본부장과 대학지원실장 등 책임자를 징계하기로 했다.

김성훈 교육과정평가원장은 20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세계지리 오류 후속대책 브리핑을 열고 "이번 사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귀책 사유를 물을 수 있는 점을 발견하기는 어려웠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능 출제기관으로서 결함이 있는 문제가 나왔고 이로 인해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고통을 안겨 준 점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당시 김모 수능본부장을 중징계하고 출제본부에서 평가원의 최고 위치에 있었던 박모 출제부위원장을 경징계 하기로 했다"며 "당시 출제위원장은 외부 교수엿기 때문에 책임을 묻기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교육부 역시 당시 대학지원실장으로 수능 관리 업무를 총괄했던 박백범 대학지원실장에 대해서는 대기발령 조치를 할 예정이다.

한석수 대학지원실장은 "지난해 수능 세계지리 오류 사태를 매우 엄중하게 보고 관련자에 대해 상응하는 제재가 있어야 된다는 생각이다"며 "전임 대학지원실장으로 수능관리 업무를 총괄했던 박 실장을 대기발령 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수능 시험 출제 오류와 관련해 총괄 책임자였던 성태제 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에 대한 징계 방안은 전혀 마련되지 않아 비판이 예상된다. 성 전 원장은 현재 여화여대 교수로 재직중이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