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튜버 성추행·협박 의혹' 스튜디오실장 등 2명 경찰 조사

입력 2018-05-22 10:26

3년 전 성추행·강압적 촬영 여부 추궁…사진 유포자도 추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3년 전 성추행·강압적 촬영 여부 추궁…사진 유포자도 추적

'유튜버 성추행·협박 의혹' 스튜디오실장 등 2명 경찰 조사

3년 전 비공개 촬영회에서 일어난 모델 성추행과 협박에 가담한 의혹을 받는 모 스튜디오 실장 A씨가 22일 경찰에 출석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유튜버 양예원 씨와 동료 이소윤 씨가 고소한 A씨가 이날 오전 7시 40분께 경찰에 나왔다고 밝혔다.

A씨는 당시 촬영회 참석자 모집 역할을 맡은 또 다른 피고소인 B씨와 함께 오전 10시부터 경찰 조사를 받는다.

B씨는 오전 9시 58분께 경찰서에 출석하면서 검은색 선글라스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나와 "혐의를 인정하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 없이 조사실로 향했다.

경찰은 A씨와 B씨를 상대로 촬영 당시 성추행이 있었는지, 양씨 등이 거부 의사를 밝혔음에도 강압적으로 촬영을 요구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캐물을 방침이다.

경찰은 양씨 등의 사진을 유포한 용의자를 찾는 데도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A씨와 B씨 등 피고소인을 조사하면서 당시 촬영에 참석한 사진가들을 상대로 최초 유포자를 찾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촬영이 여러 번 있었으므로 언제 찍힌 사진이 유출됐다고 아직 특정하지는 않았다"며 "피고소인 조사를 병행하면서 촬영자들을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두 사람을 출국금지하고 이들의 주거지, 스튜디오, 차량 등을 압수수색했다.

사진이 유포된 사이트들에 대해서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폐쇄 신청을 해둔 상태다.

경찰은 또 폐쇄 신청한 사이트 외에 다른 파일 공유 사이트에 양씨 등으로 보이는 사진과 동영상이 다수 업로드된 점을 확인해 이 파일의 유포자를 추적하고 있다.

앞서 양 씨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관련 동영상을 올려 3년 전 비공개 촬영회에서 모델로 촬영 중 성추행을 당했고, 당시 찍힌 사진이 최근 유출됐다고 호소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불법유포' 사진 수천장 확인…피해 모델만 수십여 명 "문 잠그며 노출 요구" 모델 알바 갔다 '끔찍한 경험'…고통 호소 '유튜버 성추행' 촬영작가 모두 소환…스튜디오 실장 내일 조사 '성추행 의혹' 스튜디오 압수수색…가해자 2명 출국금지 "홍대 몰카 성차별 수사"…'붉은 옷' 여성 1만명 거리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