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대공원 간부들, 여직원 성추행…고용취소 협박까지

입력 2014-11-27 20: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거의 매일 성추행 관련 보도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가 있습니다. 서울대공원의 간부들이 용역업체 여직원들을 성추행했습니다. 여직원들은 용역업체에 속해있는데요. 직접고용을 앞두고 밉보일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강자가 약자의 약한 부분을 악용하는 전형적인 사례였습니다.

손국희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대공원에서 일하는 한 용역업체 소속 여직원은 지난 7월 대공원의 A과장이 마련한 회식에 참석했습니다.

대공원의 직접 고용을 앞둔 시점이라 거절할 수 없는 자리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A과장은 음담패설을 하고 엉덩이를 더듬기까지 했습니다.

용역업체 여직원들에 대한 성추행이나 성희롱엔 B팀장도 가세했습니다.

두 사람은 술자리 참석을 강요하는가 하면, "이렇게 술을 따라주면 오늘 역사가 이뤄질지 모른다." "어린 것들과 노니 좋다. 오빠라고 불러라" 등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발언을 수시로 했다는 겁니다.

특히 B팀장은 여직원들이 항의하자 "직접고용을 다 시켜주는 게 아니다"라며 협박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시 시민인권보호관은 두 사람에 대해 서울시에 중징계를 권고했습니다.

[이윤상/서울시 시민인권보호관 : 우월한 직위를 이용해 직접고용을 앞둔 민감한 시기에 성희롱과 괴롭힘을 했다고 판단했고, 여직원들의 진술도 일관됐습니다.]

A과장과 B팀장은 당시 만취 상태로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오늘 첫날밤? 합방!"…성희롱·성추행 난무 서울시 산하기관 "직장 내 성희롱에 징벌적 손해배상 적용해야" '네가 부인보다 좋다' 서울대 교수, 10년간 22명 성추행 검찰, '캐디 성추행 혐의' 박희태 전 의장 불구속기소 고려대 교수, '제자 성추행 혐의' 피소…사직서 제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