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참사 직후 '실 리프팅 시술'?…부작용 정황까지

입력 2016-12-21 08: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의 구조 골든타임 시기에 피부 미용 시술을 받은 정황을 보도해 드렸는데요. 이게 실 리프팅 시술이라는데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실제 대통령이 최근까지도 실 리프팅 시술을 주기적으로 받은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윤샘이나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세월호 참사 닷새 뒤 열린 청와대 수석 비서관 회의, 대통령 사진을 확대해보니 왼쪽 턱에 주삿바늘 자국이 선명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 일반적으로 매선 리프팅이라고 일상생활에 별 지장 없이 하는 리프팅이기 때문에… (매선은) 실 리프팅의 한 종류예요.]

필러 시술에 비해 비교적 굵은 주삿바늘을 사용하는 실 리프팅일 가능성이 높다는 겁니다.

실제 대통령이 최근까지도 실 리프팅 시술을 받은 정황이 확인됩니다.

문화창조벤처단지 개소식이 열린 지난해 12월 29일, 대통령의 오른쪽 턱선 아래 작은 돌기가 눈에 띕니다.

전문가들은 실 리프팅 시술의 전형적인 부작용이라고 지적합니다.

[권영대 전문의/대한성형외과의사회 이사 : (리프팅 실의) 머리 끝이 (피부 바깥으로)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약간 구부러진 상태로 있는 거예요. 실이 튀어나오기 직전의 상태로…]

보안손님으로 청와대를 드나들면서 대통령 피부를 진료해온 것으로 확인된 김영재 원장의 경우 실 리프팅 시술 전문가로 꼽힙니다.

이 때문에 대통령 시술과 김영재 원장의 연관성에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구조에 최선"?…대통령 얼굴에 수상한 흔적 대통령, 참사와 상관없이 주기적 시술?…커지는 논란 김영재 '증인 선서' 필적 입수…진료기록부 위조 의혹 참사 전날엔 없던 시술 흔적…세월호 7시간 논란 확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