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당 중진, 해경 해체 방침 반대 잇따라

입력 2014-05-22 14: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야당 중진, 해경 해체 방침 반대 잇따라


야당 중진의원들이 22일 박근혜 대통령의 해양경찰청 폐지 방침에 반대의견을 내놨다.

3선인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은 이날 오전 TBS '열린아침 송정애입니다'와 통화에서 "박 대통령이 사후 수습대책으로 왜 해경을 해체하려고 하는지 참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우리나라는 3면이 바다로 쌓인 해양국가고 바다로 나가야 미래가 있다. 미국이나 일본이나 다 코스트가드, 해상방위청 전부 갖고 있다"며 "잘못했으니까 해체한다는데 그럼 대통령도 잘 못하면 해체하고 정부도 잘 못하면 해체하냐. 좀 지나친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입법과정에서 우리 새정치민주연합은 반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해경의 적폐는 물론 정부 각 부처마다 무엇이나 적폐가 있다"며 "4·16 세월호 참사 이후 문제가 되는 것은 과감하게 개혁하면 되는 것이지 벼룩 잡으려고 초가삼간 불태울 수는 없지 않느냐"고 따졌다.

4선인 같은 당 신기남 의원도 박 대통령의 해양경찰청 폐지 방침에 반대했다.

신 의원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한창 구조에 몰입해 있는 사람들의 등 뒤에서, 해양강국의 열망을 품고 있는 사람들의 면전에서 이렇게 해도 되는 것인지 이렇게 해서 얻는 것이 과연 무엇인지 심각한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해경 폐지, 해수부 축소 같은 문제는 입법사항이므로 국회의 권한에 속하는 문제로서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결정해서 밀어붙일 일은 아니다"라며 "정부의 얼개를 임기 개시 1년 만에 충격적으로 변경해 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국회에 대한 예의도 아니라고 본다"고 꼬집었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지원 "해경 해체 반대…총리 등 인사 5적 청산부터" 48분간 '조타실 대화록' 공개…'승객' 단어 없었다 재난망 구축 공약, 실현만 됐어도…11년째 표류중 박 대통령의 눈물…대국민담화 이후 민심, 어디로? 여야, 정부·청와대 대응 질타…해경 해체 우려 목소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