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10-21 07: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초미세먼지 서울 '보통' 수준

오늘(21일) 아침 서울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당 20㎍안팎으로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제 고비 사막과 중국 내몽골 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서풍을 타고 한반도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오늘밤 늦게 백령도를 지나 내일 새벽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2. 인천·전북 이어 대전서도 숨져

독감 백신을 맞고 사망한 사람이 인천, 전북 고창에 이어 대전에서까지 3명이 나오면서 독감 백신 접종을 해도 되는 건지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건당국이 인과관계를 파악해 공개할 예정인데 10년 넘게 없던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에 대해 정부가 더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한다는 지적입니다.

3. 라임 등록 취소…8개월 만에 뒷북?

금융 감독원이 투자자들에게 2조 원대의 피해를 입힌 라임 자산 운용의 등록을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펀드 불법 판매 의혹을 조사해 달라는 피해자들의 탄원서가 접수된 지 8개월 만으로 뒷북 결정이라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4. '옵티머스 로비스트' 2명 소환 조사

옵티머스의 로비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는 검찰이 옵티머스측의 로비스트로 활동한 혐의를 받고 있는 사업가 2명을 불러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핵심 로비스트인 신모 전 연예기획사 대표와 함께 정관계 인사들을 상대로 로비를 벌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들로 검찰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 대선 2주 앞…트럼프 경합주 맹추격 

미국 대통령 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공화당트럼프 대통령이 핵심 경합주에서 민주당 바이든 후보를 맹 추격하고 있습니다. 선거인단 29명이 걸린 플로리다 주에서는 두 사람의 격차가 1%p까지 줄었습니다.

6. 민주콩고 수감자 1300여명 집단탈옥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의 교도소에서 1300여 명의 죄수들이 탈옥했습니다. 이슬람 무장단체가 동료들을 빼내겠다고 교도소를 공격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