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론조사] '서울 동작을' 이수진 44.9% vs 나경원 34.3%

입력 2020-03-18 21:03

지지율 이수진>나경원…당선가능성 이수진<나경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지율 이수진>나경원…당선가능성 이수진<나경원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저희 JTBC가 28일 앞으로 다가온 총선에서 판사 출신끼리 맞붙게 된 서울 동작을에 대한 정기 여론조사를 했습니다. 결과는 민주당 이수진 후보 지지율이 통합당 나경원 후보보다 10%p 이상 높게 나왔는데요. 당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선 나 후보가 이 후보를 앞섰습니다.

김소현 기자입니다.

[기자]

가상대결 지지율입니다.

이수진 전 부장판사가 44.9%, 나경원 전 원내대표가 34.3%로 나왔습니다.

박빙일 거란 예상과는 달리 10.6%p 차이가 난 겁니다.

'꼭 투표할 것'이란 적극 투표층에서도 격차는 비슷했습니다.

하지만 '누가 당선될 것 같냐'고 묻자 결과가 뒤바뀌었습니다.

나 후보가 당선될 거란 응답이 45.2%로 11.3%p 앞섰습니다.

두 후보의 지지층 모두에서 남은 기간 지지후보를 바꿀 수 있다고 한 응답자는 40%가량 됐습니다.

이번 조사는 민주당이 비례연합정당 참여를 결정한 직후에 이뤄졌습니다.

이에 따라 동작 유권자들에게 비례대표 투표 의향을 물었더니 비례연합당이 출범한다면 그쪽을 찍겠단 응답이 41.6%로 가장 많았고 미래한국당 26.8%, 정의당 11% 순이었습니다.

앞서 4년 전 총선에서 동작구 유권자들은 비례대표 투표를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에 엇비슷하게 나눠준 바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JTBC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 16일에서 17일까지 동작을 주민 50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유나·신재훈·이지원)

관련기사

고민정 vs 오세훈, 이수진 vs 나경원…여론조사 판세는? 여야, 220여 지역구 후보 확정…'격전지'서 웃을 사람은? 선거구 4곳 분구·4곳 통합…문 의장 "법률 배치" 우려 최재성 vs 배현진…서울 송파을서 2년 만의 '리턴 매치' 고민정 '추미애 5선' 광진을 전략공천…오세훈과 격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