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심상정 "촛불 열망 실현하고자 최선…국민 삶 바뀌어야"

입력 2017-05-09 12: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럼 마지막으로 심상정 후보의 정의당으로 가보겠습니다.

박사라 기자! 심상정 후보 역시 오전 중에 투표를 마쳤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오전 8시쯤 남편인 이승배씨와 함께 투표를 마쳤습니다.

투표는 자택 근처인 경기도 고양시 신원초등학교에서 이뤄졌는데요.

투표를 마친 심 후보는 "촛불 시민의 열망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해 뛰었다"며 대선 레이스의 소회를 밝혔습니다.

이어 "거침없는 개혁과 과감한 혁신으로 국민의 삶이 바뀌어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이후 심 후보는 방송버스를 타고 투표 독려 운동에 들어갔습니다.

[앵커]

심상정 후보는 저녁까지도 쉴 틈 없이 일정이 잡혀있다고 하던데 어떻습니까?

[기자]

네, 심 후보는 투표가 끝난 직후에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약 1시간 가까이 즉석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마지막까지 소신투표를 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심 후보를 지지하면서도 자신의 표가 사표가 될 것을 우려한 유권자들이 이탈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심 후보는 점심 때는 여의나루역에서 시민들과 도시락도 함께 먹고, 오후에는 홍대에서 게릴라 데이트도 진행합니다.

투표 종료 시간인 오후 8시쯤에는 이곳 정의당 당사에 도착해 당원들과 함께 개표 방송을 지켜볼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심상정, 투표 독려 이어가…두 자릿수 지지율 목표 광화문 '열린 스튜디오'서 개표 방송…손석희 앵커 진행 대구·경북지역, 빗속에도 높은 투표율…대구 10.5% 투표소 앞 '우산 행렬'…광주·전남, 뜨거운 투표 열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