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추미애 "검찰, 최순실 덮기 위한 정치공작으로 나를 기소해"

입력 2016-10-13 15:45

"정치검찰로 막 가기로 한 모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치검찰로 막 가기로 한 모양"

추미애 "검찰, 최순실 덮기 위한 정치공작으로 나를 기소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검찰이 자신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한 데 대해 "이것은 최순실 사건과 우병우 사건을 덮기 위한 물타기이자 치졸한 정치공작, 보복성 야당탄압"이라고 반발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긴급최고위를 열고 "이것이야말로 허위조작기소고 검찰의 기소권 남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검찰은 20대 총선에서 내가 지역발전공약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언급한 것을 짜맞추기 기획수사하면서 며칠 전부터 이것을 언론에 흘리더니 어이없게도 허위사실공표를 했고 이런 이유로 나를 기소했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또 "제1야당 대표조차 기소한 것을 보면 검찰은 더이상 국민검찰이 아니라 권력의 시녀로 전락한 정치검찰로 막 가기로 한 모양"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나는 법에 따라 당당히 응하겠지만 법을 빙자해 정권의 비리를 감추려 한다면 절대로 좌시하지 않고 단호히 맞서 싸우겠다"며 "반드시 대선에서 승리해서 정의를 바로 세우고 이 땅의 검찰을 국민에게 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국민의당 "검찰, 친박에 눈감고 추미애에 현미경 잣대" 추미애 "박 대통령 한마디에 고위공무원도 파리목숨" 추미애 "백남기 사망진단서 논란, 곁다리 긁는 격" 추미애 측 "선거법 위반 말도안돼" 추미애 "새누리당, 의장 모욕 지나쳐…당 차원 법적대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