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80대 확진자, 택시 타고 병원 이탈…"치매 앓고 있어"

입력 2020-03-12 21:21 수정 2020-03-12 21: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1일) 오후 대구의 한 병원에 입원해 있던 확진자가 감시를 피해서 택시를 타고 병원을 나갔습니다. 이 확진자는 고령에다가 치매를 앓고 있었는데요. 이런 사실을 모르고 손님으로 태웠던 택시 기사는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김재현 기자입니다.

[기자]

순찰차 한 대가 아파트 단지로 들어옵니다.

구급차도 뒤이어 들어오고 방호복 차림의 구급대원들이 택시 한 대를 둘러쌉니다.

환자를 태운 구급차가 떠나고서야 택시도 아파트를 빠져나갑니다.

어제 오후 5시 15분쯤, 대구 동산병원에 입원해 있던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병원을 몰래 빠져나왔습니다.

이 확진자는 81살 남성으로 평소 치매를 앓아왔습니다.

택시를 타고 6km 떨어진 집 근처로 이동했습니다.

도착해서는 요금도 내지 못했습니다.

7시쯤 경찰이 확진자에게 건 전화를 택시기사가 대신 받아 위치가 파악됐습니다.

이후 구급대가 이 남성을 원래 있던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경찰 관계자 : 전화가 한 번 끊어졌었고. 전화를 계속하다 보니 울리니까 대신 받으셨지 않겠나…]

이 남성을 태운 택시 기사도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8일엔 조현병 전력이 의심되는 여성이 병원 이송 중에 구급차를 무단이탈하기도 했습니다.

치매나 정신병력을 가진 코로나19 확진자들을 따로 관리할 방안을 보건당국이 찾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대구 신천지 교육생, 자가격리 이탈해 진주 이동…'확진' 확진 신천지, "입소 않겠다" 소란…구급차서 무단 이탈도 '코로나19' 자가격리 중…2차례 무단외출 30대 고발 베트남서 뇌출혈로 쓰러진 한국인…하늘길 끊겨 '발 동동' '위약금 분쟁' 8배로…코로나19, 천재지변으로 볼 수 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