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학의·윤중천 오늘 법정 대면…'성 접대 의혹' 등 공방

입력 2019-08-27 10:04

윤씨, 김학의 재판 첫 증인으로 소환…재수사 이후 첫 대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씨, 김학의 재판 첫 증인으로 소환…재수사 이후 첫 대면

김학의·윤중천 오늘 법정 대면…'성 접대 의혹' 등 공방

억대 뇌물과 성 접대를 받은 혐의로 기소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재판에서 건설업자 윤중천 씨가 27일 증인으로 법정에 선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정계선 부장판사)는 이날 김 전 차관의 두 번째 공판에서 첫 증인으로 윤씨를 불러 신문할 예정이다.

윤씨는 김 전 차관에게 금품과 향응을 제공한 것으로 지목되는 건설업자다.

검찰은 윤씨가 2007년 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김 전 차관에게 1억3천만원의 뇌물을 제공한 것으로 파악했다.

유흥주점에서 부른 여성이 김 전 차관에게 성 접대를 하도록 폭행·협박을 동반해 강요한 것으로도 조사됐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김 전 차관이 받은 성 접대를 '액수를 산정할 수 없는 뇌물'로 적시했다.

따라서 이날 증인신문에서는 성 접대를 포함한 각종 향응의 제공 여부를 두고 검찰과 변호인의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 전 차관 측은 윤씨의 진술이 수사 과정에서 여러 차례 바뀌었다며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따라서 윤씨 진술의 신빙성이 주된 쟁점이 될 전망이다.

김 전 차관과 관련한 의혹의 재수사가 이뤄진 이후 김 전 차관과 윤씨가 마주치는 것은 처음이다.

검찰은 수사 과정에서 김 전 차관과 윤씨의 대질 조사를 검토했으나 김 전 차관 측이 거부해 불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