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당, "MB 모욕주기용 안돼" 국조 철통방어

입력 2014-12-15 10: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MB 모욕주기용 안돼" 국조 철통방어


새누리당 지도부가 15일 야당이 해외자원외교 국정조사를 이명박 정부를 겨냥한 공세로 이용하는데 대해 적극 방어하고 나섰다.

새누리당은 특히 자원외교 국조의 사안별 접근을 강조하면서 김대중·노무현 정부 시절 해외자원 개발의 문제점을 집중 부각시킬 방침이다.

친이(이명박)계 이군현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해외자원개발 국조는 특정 정부에 대한 흠집내기용, 전직 대통령에 대한 일방적 모욕주기용 국정조사가 돼선 안된다"고 이 전 대통령을 엄호했다.

그는 또 "최근 일부 야당 인사는 국정조사를 시작하기도 전에 전직 대통령에 대한 증인채택을 운운하고 있다"며 "이는 이번 국조 목적이 특정 정부, 특정 전직 대통령에 대한 일방적 정치공세를 위한 것이라고 선언하는 것과 같다"고 야당을 비판했다.

이 사무총장은 "해외 자원개발은 이명박 정부 뿐 아니라 김대중 노무현 정부 때도 추진됐던 것"이라며 "국조를 원칙과 정의의 문제라고 주장한다면 국조를 특정정부에만 국한해서 표적조사 할 것이 아니라 앞선 정부들의 실패까지도 조사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친박(박근혜)계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도 이날 오전 CBS 라디오 '박재홍의 뉴스쇼'와의 전화인터뷰에서 "이명박 정부 시절의 캐나다 유전 문제도 있었지만 그 이전 정권에서도 아 사안과 비슷한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안별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한 정권의 자원외교만을 문제삼는 식으로 국정조사 범위를 한정하면 진실을 발견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