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밝히는 '안 좋은 기억을 삭제하는 방법'은?

입력 2020-03-07 10:22

방송: 3월 8일(일) 오전 10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3월 8일(일) 오전 10시 40분

'방구석1열'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밝히는 '안 좋은 기억을 삭제하는 방법'은?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기억력 높이는 방법을 공개했다.

8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기억을 소재로 한 영화인 '기억의 밤'과 '내가 잠들기 전에'를 다룬다. 이에 '기억의 밤'에서 '유석'을 연기한 배우 김무열과 기억을 과학적으로 분석해줄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JTBC '방구석1열'에서 장동선 박사는 '기억의 밤' 속 최면요법에 대해 "영화 속에 등장하는 최면요법이 뇌과학적으로 입증된 부분도 있다. 떠올리지 못하는 기억들을 특정 암시를 통해 다시 기억나게 하는 방법을 임상에서 사용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장동선 박사는 "내가 잠들기 전에"에서 카메라로 기록하는 주인공에 대해 "실제로 일기를 쓰는 것이 기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 동안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어서 적으면 장기 기억으로 더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실제 실험 중 안 좋은 기억을 없앨 수 있는 방법으로 그 기억들을 글로 쓴 다음 그 종이를 찢어서 불태우면 기억이 사라지기가 편하다고 이야기해 신빙성에 의문을 품은 출연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장동선 박사가 함께하는 JTBC '방구석1열'은 3월 8일(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김무열 "강하늘은 시간이 흘러도 계속 착한 게 반전" '방구석1열' 3.1절 특집! 장윤주, 촬영 중 흘린 눈물의 의미는? '방구석1열' 최희서 "'박열'은 사진 한 장으로 시작된 영화" '방구석1열' 변영주 감독 "'로미오와 줄리엣'은 디카프리오 얼굴이 개연성" '방구석1열' 디카프리오 특집 '로미오와 줄리엣' & '레볼루셔너리 로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