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건강 나빠져 유치원 폐원?…교육당국 "학부모 동의 필요"

입력 2018-11-07 09: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비리유치원들이 세상에 공개된 이후, 정부의 강경 대응 방침에도 문을 닫겠다는 유치원들은 나오고 있습니다. 당장 아이를 어디로 보내야할지 학부모들의 애가 탈 수 밖에 없는데요. 유치원 운영자의 건강 상의 이유를 들면 방법이 없다던 교육당국이 학부모의 동의가 없으면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유치원측에 알렸습니다.

정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이제는 우리가 아이들을 지켜야 할 때입니다."

폐원 신청을 한 청주 은성유치원 운영위원회가 그제(5일) 학부모들에게 보낸 폐원 반대 서명 통지서입니다.

은성유치원은 비리유치원 명단 공개 이후 건강이 나빠졌다며 폐원 신청서를 냈습니다.

학부모들은 폐원 반대 모임도 만들었는데 현재 130여명이 동참한 상태입니다.

[은성유치원 학부모 : 공립은 들어가기 하늘의 별 따기이고 사립도 대기로도 안 받아줘요. 지금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폐원 반대 신청이라도 해야…]

지난주까지만 해도 진단서까지 첨부한터라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이었던 지역 교육청도 입장을 바꿨습니다.

최근 유치원측에 학부모 2/3 이상의 동의서를 받아야 폐원이 가능하다고 통보한 것입니다.

하지만 은성유치원측은 폐원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청주 교육지원청은 이를 무단폐원으로 간주하고, 경찰 고발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입장문을 내 사유재산을 인정하지 않는 정부를 비판하며 또 다시 날을 세웠습니다.

관련기사

"에듀파인 쓸 테니 건물 이용료 지급"…한유총 이상한 조건 정부 정책 때문에 폐원?…유치원 게릴라식 통보에 '당황' 유치원 무단 폐원도 가능? 아이들은?…3가지 궁금증 '비리 유치원' 명단 공개 뒤…건강 이유로 '폐원 신청' 한유총 '검은 옷' 토론…휴·폐원 결의 없었지만 정책 반발 여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