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NBA 리그 중단…유벤투스 선수 확진, 호날두 '자가격리'

입력 2020-03-12 21:40 수정 2020-03-13 1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NBA 리그 중단…유벤투스 선수 확진, 호날두 '자가격리'

[앵커]

축구 선수와 농구 선수들에게서도 확진 판정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유벤투스는 수비수가 감염돼서 호날두도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이틀 전, 기자회견에 나섰던 유타 재즈의 고베어가 앞에 놓인 마이크를 손으로 문지릅니다.

건강한 선수들에겐 코로나19도 대수롭지 않다고 너스레를 떤 겁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웃고 넘겼던 장면은 오늘(12일) 공포로 바뀌었습니다.

[오늘 경기는 연기됐습니다.]

마이크를 잡고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으스대던 고베어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겁니다.

경기 시작 35분 전에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농구팬들도, 코트 위 선수들도 서둘러 경기장을 빠져나가야 했습니다. 

결국 NBA는 내일부터 모든 경기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걷잡을 수 없이 퍼지는 바이러스는 가장 건강하다는 선수들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유벤투스 수비수 루가니는 사흘 전 경기가 끝나고 동료들과 축하 사진을 찍었는데 오늘 코로나19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이탈리아 프로축구는 다음 달 3일 이후로 연기된 가운데 유벤투스 선수들은 모두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포르투갈에서 휴가 중인 호날두도 자가격리로 한동안 볼 수 없게 됐습니다.

일주일 뒤 리옹과 치르는 유벤투스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경기도 제대로 치러질지 알 수 없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도쿄올림픽 조직위서도…"올해 어렵다면 2년 연기 최선" 개막 연기된 프로야구…마스크 쓰고 '기약 없는 훈련' '세리에A' 리그도 멈췄다…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 언제 다시 뛰나…여자농구 리그 중단, 야구는 개막 연기 부랴부랴 귀국한 삼성 선수단…'대구훈련 어쩌나' 고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