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1-08 20:08 수정 2019-01-08 20: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 위원장, 시진핑과 인민대회당 만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늘(8일) 오전 중국 베이징에 도착했습니다. 김 위원장 일행은 인민대회당에서 4차 북·중 정상회담을 진행했습니다. 회담 뒤 환영만찬과 공연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2. 신일철주금 국내 주식…압류신청 승인

일제강점기 '강제 징용' 피해자들이 전범 기업인 신일철주금을 상대로 낸 '재산 압류' 신청이 조금 전에 받아들여졌습니다. 대구지법 포항지원은 포스코와 신일철주금의 합작 회사인 PNR의 주식 가운데 8만주에 대한 압류 신청을 받아들였습니다.

3. '2기 청와대' 인사…비서실장 노영민

청와대가 비서진 개편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과 정무 수석에 친문 인사인 노영민 주중 대사와 강기정 전 의원을, 국민소통 수석에는 윤도한 전 MBC 논설위원을 임명했습니다.

4. 단독주택 공시가 '상승폭 격차' 뚜렷

JTBC 취재팀이 최근 공개된 단독주택 공시가격을 조사한 결과 부촌과 서민 주거지, 고가 주택과 일반 주택의 상승 폭에 격차가 뚜렷했습니다. 서민 주택에도 '보유세 폭탄'이 매겨질 수 있다는 일각의 주장도 사실과 거리가 있었습니다.

5. 성범죄 경력자 '목회'…교단의 '묵인'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범죄를 저지른 목사 절반 가까이가 목회 활동을 이어가고 있지만, 해당 소속 교단들은 이들의 범죄를 몰랐거나 묵인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신상 공개 대상인 일부 목사들은 법원 명령을 무시하고 등록된 주거지에 살고 있지 않았지만, 이에 대한 처벌도 받지 않고 있습니다.

6. 인도·차도 걸친 '개구리 주차' 갈등

왕복 2차선 도로 양쪽에 차들이 줄지어 주차되어 있습니다. 인도에 차 한 쪽을 걸친 이른바 '개구리 주차' 방식인데, 이 때문에 인도와 차도가 모두 좁아져 일대가 몹시 혼잡합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이런 '개구리 주차' 때문에 벌어지는 갈등의 현장을 담았습니다.

7. 아시안컵 '답답한 첫승'…박지성 출연

우리 축구가 황의조 선수 골로 필리핀을 상대로 아시안컵 첫 승을 거뒀지만, 기성용 선수의 부상이라는 걱정을 안고 다음 경기 키르기스스탄 전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잠시 후 뉴스룸에서는 2011년 아시안컵을 끝으로 대표팀을 떠난 박지성 선수가 출연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