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외곽순환도로서 고교생 현장학습 차량 3대 추돌…32명 경상

입력 2018-05-16 13: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6일 오전 11시께 경기도 하남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하행선 광암터널 안에서 고등학생을 태우고 현장 체험학습을 가던 버스 3대가 추돌해 32명 다치는 사고가 났다.

사고는 총 8대의 버스 중 6∼8호 차가 정체로 서행하는 과정에서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잇따라 추돌하면서 일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고로 버스에 탔던 학생 31명과 교사 1명 등 32명이 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들 모두 타박상 등 가벼운 상처를 입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사고 버스는 경기 고양시 일산에 소재한 모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태우고 2박 3일 일정으로 충남 천안의 국립청소년 수련원으로 가는 길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학교 측은 학생들에게 모두 안전벨트를 착용토록 했고, 출발 전 경찰 협조를 받아 운전기사의 음주 여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라며 "버스 간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지 않아 난 사고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사고 버스를 한국도로공사 동서울지사로 옮겨 안전조치하는 한편,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의식 잃은 운전자 차 가로막아 "연쇄추돌 예방"…표창 검토 순천만 국가정원서 모노레일 잇단 추돌…20여명 부상 승용차·통근버스, 고속도로서 추돌…30대 운전자 숨져 1톤 트럭 미끄러지며 6중 추돌…곳곳 빗길 사고 잇따라 중부내륙고속도로서 6중 추돌…1명 숨지고 3명 부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