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산서 갓난아이 시신 유기한 20대 엄마 검거

입력 2018-05-03 11:14

"아기 낳았는데 숨 안쉬어"…경찰 "아기 시신 부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기 낳았는데 숨 안쉬어"…경찰 "아기 시신 부검"

오산서 갓난아이 시신 유기한 20대 엄마 검거

갓 태어난 아기의 시신을 쇼핑백에 담아 유기한 20대 친모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화성동부경찰서는 사체유기 혐의로 김모(26·여)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 3월 중순 경기도 오산시의 한 원룸 5층 옥상에서 자신이 출산한 남자아기의 시신을 쇼핑백에 담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아들의 시신을 유기한 뒤 한 달쯤 지난 4월 10일 시신에서 냄새가 날 것을 우려, 더 큰 쇼핑백을 구매해 범행 현장으로 돌아와서 시신이 담긴 쇼핑백을 다시 한번 담는 치밀함을 보이기도 했다.

이 건물 미화원은 지난 2일 오전 11시 37분께 이 쇼핑백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용의자를 특정, 같은날 오후 6시 15분께 인근 PC방에서 김씨를 긴급체포했다.

김씨는 특정 게임에 중독된 상태는 아니었고, 최근 살고 있던 원룸을 나와 PC방과 사우나 등을 전전하고 있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김씨는 경찰조사에서 "출산 때 이미 아기가 숨진 상태여서 2∼3일 뒤 시신을 유기했다"라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은 김씨의 진술만 있는 상태여서 처벌 여부에 대해서는 확답할 수 없다"라며 "아기의 시신을 부검해 사산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김씨를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동네 슈퍼 갔다가 '무차별 폭행' 당한 70대…전치 6주 진단 분당 차병원, 또 의료사고?…일반 환자에겐 '나몰라라' 충돌 전부터 휘청…미니버스 사고 영상 속 '불안한 운행' "사귀는거야 패는거야"…데이트폭력 신고 급증 말다툼끝에 흉기로 내연녀 찌른 베트남인 징역형…"잔혹한 범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