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수오 파동' 한방에 무너진 코스닥…허약 체질 들통

입력 2015-04-23 21:52 수정 2015-04-23 21: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금리는 낮고, 코스닥이 연일 오른다는데 나도 한번 투자해볼까 하신 분들 계시죠? 그런데 가짜 백수오 파동에 이틀째 코스닥 시장이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한 상장기업의 문제로 급등하던 지수가 무너져 내릴 만큼, 코스닥의 허약체질이 드러났다는 지적입니다.

성화선 기자입니다.

[기자]

최근 승승장구하던 코스닥 지수가 700선이 무너졌습니다.

전날보다 10.86포인트 내린 692.48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어제(22일) 오후 2시쯤 갑자기 5% 넘게 급락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코스닥 상장업체 내츄럴엔도텍이 공급하는 건강식품 백수오의 원료에 문제가 있다고 발표한 직후였습니다.

내츄럴엔도텍과 소비자원이 어제 이어 오늘도 서로 반박자료를 내며 맞서는 가운데, 이 회사 주가는 이틀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 기업의 문제가 상장사만 1천 개가 넘는 코스닥 시장 전체에 영향을 준 모양새입니다.

전문가들은 최근 코스닥 시장이 급등을 넘어 과열 분위기로 이어지다가, 백수오 논란이 나오자 일제히 투자 심리가 꺾인 것으로 풀이합니다.

[유승민 이사/삼성증권 투자전략팀 : 일부 투기적인 자금 유입에 의해서 실제 실적 대비 (주가가) 과도하게 오른 감이 있습니다. 성장성 또는 실적과 무관하게 옥석 구분 없이 급등한 데 따른 후유증이 진행 중입니다.]

코스닥 시장이 단순한 호재나 악재 소식에도 지수가 크게 출렁이는 만큼, 투자자들의 옥석 가리기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관련기사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다는 '백수오' 상당수는 가짜 백수오 논란 일파만파…내츄럴엔도텍 "100% 사용 자부" 여성에 좋다는 백수오 '가짜 파동'…못 먹을 성분도 들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