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자전거 타는 바른 자세 TIP…안장 높이부터 휴식시간까지

입력 2015-07-18 16: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자전거 타는 바른 자세 TIP…안장 높이부터 휴식시간까지


자전거 타는 바른 자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평소 운동이 부족한 직장인들은 30분 이상 자전거를 타는 것이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중간에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다.

자전거의 안장 높이도 관절에 영향을 준다. 너무 높거나 낮으면 무릎 주변과 허벅지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높은 안장의 경우 몸이 중심이 앞쪽으로 쏠려 엉덩이와 허리에 노면의 모든 충격을 흡수해 척추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된다. 가정 적절한 높이는 페달이 지면과 가장 가까이 내려갔을 때 무릎이 살짝 굽혀지는 정도다.

또한, 내 몸에 맞는 자전거 고르기 위해 핸들은 어깨너비와 같은 정도의 폭이 적당하다. 특히 핸들의 높이는 자전거 종류에 따라 다르므로 꼼꼼하게 잘 살펴서 고르는 것이 좋다.

십자인대파열과 같은 무릎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갑자기 방향을 전환 하거나 울퉁불퉁한 길에서 넘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사진=중앙포토 DB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이민우-고소현 열애 화제…양측 "올초부터 연인"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 캠핑 재도전! '모기와의 전쟁' '농약 사이다' 피해 할머니 1명 추가 사망…3명 위독 '쇼미더머니4' 탈락한 서출구 "착해서가 아니라 하기 싫었다"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인증샷…"여배우 몰아주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