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교통공사 노조서 폭행 영상"…노조 "내부 이견 표출"

입력 2018-10-17 20:58 수정 2018-10-22 17:04

한국당 "노조, 정규직 전환 과정 개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당 "노조, 정규직 전환 과정 개입"

[앵커]

이런 사실까지 밝혀지면서 한국당은 공세 수위를 더욱 높였습니다. 오늘(17일)은 서울교통공사 노조가 폭력을 행사했다며 관련 동영상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노조는 해당 동영상이 정규직 전환과는 무관한 것이라며 과도한 정치공세라고 맞받았습니다.

강희연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은 서울교통공사의 정규직 전환 과정에 노조가 조직적으로 개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3월 서울교통공사가 친인척 재직 현황을 조사하려 하자, 노조가 직원들에게 이를 거부하라는 공문을 보냈다는 것입니다.

[김용태/자유한국당 사무총장 : 이 내용 자체가 워낙 천인공노할 사안들이고 정말 계획적이고 교묘하게 집행된 채용비리이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는 노조가 폭행까지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당이 공개한 영상에는 노조원이 공사 노사협력처 직원의 멱살을 잡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문재인 정권의 고용세습 실태에 대해서 국민들이 이 실상을 소상히 알 수 있도록 국정조사를 강력하게 요구하고 실시하겠습니다.]

하지만 해당 영상에 대해 서울교통공사 노조는 "단체협약 방식과 관련한 노조의 내부 이견이 표출된 것"이라며 "한국당에 대한 법적조치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노조는 "기존 정규직원의 친인척이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채용비리로 몰아가는 것은 과도한 규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특혜채용' 전면부인…"검증 거쳤다" 서울시 "감사원에 서울교통공사 채용 관련 감사 요청" 서울교통공사 노조 "채용비리 의혹 과도…한국당에 법적조치"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논란' 소송 비화…헌재·법원서 심리 중 '정규직' 길 열었더니…'고용 세습' 악용한 서울교통공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