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6-27 07: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아시아 순방 중 김정은 안 만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아시아 순방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20 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차 일본으로 떠나기 전 백악관 출입기자들에게 한 말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김정은 위원장과 다른 방식으로 이야기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27일) 한국을 찾는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북한 측과 접촉할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 문 대통령 출국…시진핑과 정상회담

주요 20개 나라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도 오늘 일본에 갑니다. 오후에는 한·중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는데, 얼마 전 북한에 가서 김정은 위원장과 만난 시진핑 주석에게 김 위원장의 의중을 듣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조국 법무 유력…'검찰 개혁' 의지

법무부 장관 후보로 청와대가 조국 민정수석을 인사 검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고 검찰 개혁을 이번에는 마무리하려는 의지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이를 선전포고로 보고 있는 야당에서는 강한 반발이 나오고 있습니다.

4. '성 접대 의혹' 양현석 9시간 조사

해외 재력가를 상대로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양현석 전 YG 대표 프로듀서가 경찰에 나와서 9시간가량 조사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여성들을 동원한 유흥업소 관계자와 외국인 투자자를 소개한 가수 싸이를 앞서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실 관계를 확인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