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터넷포커스] 뉴욕 타임스퀘어에 '막걸리 광고' 떴다

입력 2012-05-04 07: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엔 제가 좋아하는 막걸리에 대한 소식이네요. 뉴욕 한복판에 막걸리 광고가 등장했다면서요?

[기자]

네. 미국 뉴욕에 타임스퀘어 내 전광판에 막걸리 광고가 방영되고 있어 국내 네티즌들이 응원에 나섰습니다. 함께 보시죠.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반가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막걸리 광고를 제작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전광판에 올렸다는 소식인데요

광고는 30초 분량으로 제작됐고 한 시간에 2번, 하루 50회, 한 달 간 총 1500번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광고는 '너는 누구냐?(Who are you)'라는 자막으로 시작됩니다.

'막걸리는 한국의 대표 술로서 쌀로 만들어졌고, 훌륭한 맛을 지녀 한국인들에게 오래 전부터 사랑을 받아 왔으며,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든다'는 문장이 이어집니다.

KOREA라는 자막과 함께 막걸리가 한국의 술임을 강조해줍니다.

서경덕 교수는 지난 3년 간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독도 및 동해, 비빔밥, 아리랑, 막걸리 등 5개의 광고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런던에서 아리랑 광고를 상영하는 등 유럽에서도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있습니다.

[앵커]

정말 자랑스럽네요. 막걸리가 또다른 한류 열풍에 계속해서 앞장섰으면 좋겠어요.

[기자]

네. 서 교수는 "'보드카'하면 러시아, '사케'하면 일본, '맥주'하면 독일을 먼저 떠올리는데 한국의 국가 브랜드 상승을 위해 막걸리 광고를 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인터넷포커스] '올블랙에 킬힐' 북한 차도녀, 진실은? [인터넷포커스] '냄비 뚜껑에 라면' 한일 네티즌 논쟁 [인터넷포커스] 어린이 회장의 패기 '똑부러진 경고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