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팬텀싱어3' 지용 프로듀서 "열정적인 참가자들 존경하게 됐다"

입력 2020-04-06 13:52

첫방송 : 4월 10일(금) 밤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첫방송 : 4월 10일(금) 밤 9시

'팬텀싱어3' 지용 프로듀서 "열정적인 참가자들 존경하게 됐다"

'팬텀싱어3'에 프로듀서로 합류한 천재 피아니스트 지용이 출연 계기와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오는 10일(금) 밤 9시에 첫방송될 JTBC 예능 프로그램 '팬텀싱어3'(기획 김형중 연출 김희정 김지선)에 프로듀서로 합류한 지용이 "열정적인 참가자들을 존경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용은 10세의 나이로 뉴욕 필하모닉 영 아티스트 콩쿠르 우승을 차지한 천재 피아니스트이자, 클래식부터 팝, 일렉트로니카는 물론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까지 끊임없이 도전하는 크로스오버 뮤지션이다.  

그는 "한국에서 크로스 오버 부문에서 재능을 가진 참가자들을 만나고 싶었다"며, "한국에서 '팬텀싱어3'와 같은 경험이 처음이라 흥분되기도 하고, 한 그룹의 탄생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된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지용은 지난달, 프로듀서 오디션에 참가한 74인과도 첫 녹화를 마쳤다. 그는 "굉장히 놀라운 분들이 있었다. 모두 열심히 준비해서, 각자 가진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지켜봐 좋았다. 참가자들이 가진 재능, 기술과 상관 없이 노력하는 모습에 존경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뮤지션 윤상, 음악감독 김문정, 성악가 손혜수, 뮤지컬 디바 옥주현, 히트 메이커 작사가 김이나와 프로듀서로서 호흡을 맞추며 참가자들의 음악적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다.

지용은 "제가 고려하는 부분은, 참가자들이 얼마나 노력했고, 얼마나 잘 구성되었으며, 잘 커뮤니케이션 되는가"라며, "가장 중요한 건 참가자들이 그냥 좋은 목소리로 노래하는지가 아니라, 소울을 담아 진심으로 의미 있게 노래하는 것"이라고 프로듀서의 기준을 전했다.  

그는 '팬텀싱어'의 매력을 '참가자들의 성장과정'으로 꼽았다. 그는 "참가자들이 아주 다양한 장르에서 왔다. 각자 특정 한가지 장르로 잘 훈련된 분들이었는데, 다른 장르로 도전 해야한다. 전혀 편하지 않은 방식으로 어떤 음악을 만들어 낼지가 궁금한데 그 점이 팬텀싱어의 가장 특별한 점이라고 생각한다. 참가자들이 다른 장르의 노래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뮤지션으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3년 만에 돌아오는 '팬텀싱어3'는 최고의 K-크로스오버 그룹을 탄생시킬 예정이다. 역대 최다 지원자가 몰릴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시즌 최초 글로벌 오디션을 개최하며 규모면에서도 업그레이드 됐다.

지용은 "'팬텀싱어3'에 재능 있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라며, "소울도 각자 가진 표현의 범위도 다른 참가자들이 어떤 재능을 펼치는지 보고 싶다. 이것이 시청자에게도 흥분 그 자체가 될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최고의 K-크로스오버 그룹의 탄생을 이끌어갈 JTBC '팬텀싱어3'는 4월 10일(금) 밤 9시에 첫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팬텀싱어2' 포레스텔라·미라클라스·에델라인클랑 무대 '최초' 공개 '팬텀싱어3' 윤상 프로듀서 "3년간 준비한 참가자들 응원 부탁드린다" '팬텀싱어' 스페셜 콘서트 공개! '팬텀싱어3' 첫방송 앞두고 특별 편성 '팬텀싱어3' 김문정 음악감독 "뛰어난 참가자 덕분에 심사 어려워" '팬텀싱어3' 포스터 공개! "업그레이드 된 모든 무대, 공연처럼 준비"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