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상수 창원시장 "한국당 탈당 후 재선 도전…100% 출마"

입력 2018-04-04 13:15

공천 탈락 후 무소속 재선 도전 입장 공식화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천 탈락 후 무소속 재선 도전 입장 공식화

안상수 창원시장 "한국당 탈당 후 재선 도전…100% 출마"

자유한국당의 6·13 지방선거 공천에서 탈락하자 무소속 출마 입장을 밝혔던 안상수 경남 창원시장이 탈당 후 창원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안 시장은 4일 오전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탈당 후 재선에 도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최근 홍준표 당 대표는 창원시장 후보 공천을 측근 분양, 사천(私薦)으로 만들어버렸다"며 "자유한국당은 창원시장 후보 공천을 무효화하고 가장 공정한 방법으로 경선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이른 시일 내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사즉생'(死卽生)의 각오로 탈당 후 무소속으로 창원시장 선거에 반드시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창원광역시 승격, 첨단·관광산업 육성 등은 오로지 저만 할 수 있다"며 "꼭 재선해 주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안 시장은 마지막으로 "당선 후 자유한국당에 돌아와 당을 확 바꿔놓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자유한국당은 안 시장 등 공천을 신청한 7명 중 홍준표 당 대표 측근으로 알려진 조진래 전 경남도 정무부지사를 창원시장 후보로 지난달 30일 확정했다.

안 시장은 회견 뒤 향후 일정에 대해 "4월 안에 당을 떠나는 일이 생기게 되면 공천에서 억울하게 탈락한 분들과 무소속 연대를 구성해 같이 선거운동을 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조진래 창원시장 후보가 정무부지사 재임 당시 경남테크노파크 채용비리 의혹에 연루돼 경찰 수사를 받는 것과 관련해 "시민들은 범법행위를 하지 않은 사람이 후보가 돼야 한다는데 동의할 것"이라며 "(조 후보는) 잘못이 있는지 없는지 제대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탈당 후 무소속 출마가 보수진영 분열을 불러일으킨다는 지적에 대해 그는 "공천을 제대로 했으면 이런 분열이 일어나지 않았다"며 "무소속 출마는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것으로 시민들이 잘 판단해 당선돼야 할 사람에게 표를 몰아주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제가 '그만둘지 모른다', '출마를 포기할 수 있다'는 말이 나도는데 100% 출마한다는 것을 확신시키려 이 자리에 섰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선언 "제가 야 대표선수…위선과 무능 혁파" 서울-부산·경남 격전 예고…6·13 지방선거 대진표 '윤곽' 한국당, 6일 최고위서 김문수·이인제·김태호 공천 확정 재심 요구에 탈당까지…한국당 창원시장 공천 후유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