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9-29 07: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29일 화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방미 이도훈 비건과 회담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 평화 교섭 본부장과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부장관이 오늘(29일) 새벽 워싱턴에서 만났습니다. 서해상에서 발생한 북한군의 우리 공무원 총격 살해사건 등 북한 문제 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비건 부장관은 한반도 상황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오갔다고 밝혔고 이도훈 본부장도 최근에 가졌던 대화 중 가장 좋았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2. 광복절 '불법 집회 개최'

지난 광복절에 서울 광화문 불법 집회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경재 전 한국자유총연맹 총재와 보수단체 일파만파 김모 대표가 어젯밤 구속됐습니다. 재판부는 이들이 준수사항을 위반한 정도와 집회의 자유의 한계 등을 종합해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3. '선거법 위반' 정정순 의원 체포영장

지난 4·15 총선 과정에서 회계 부정 의혹을 받고 있는 정정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에 대해 검찰이 체포 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정 의원에게 한 달 넘게 출석을 요구했지만 응하지 않았다며 체포영장 청구 이유를 밝혔습니다.

4. 경기 고양 택배영업소 불…3명 부상

어제 저녁 경기도 고양의 택배 영업소에서 불이나 인근 공장에까지 번졌습니다. 영업소 관계자 2명이 화상을 입었고 소방관 한명이 구조작업 도중 다쳤습니다.

5. 미 유력 워싱턴포스트 '바이든 지지'

미국 대선을 35일 앞두고 미국의 유력 일간지 워싱턴 포스트가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바이든 후보를 코로나19와 민주주의 후퇴에 대처할 적임자로 평가했고 무역 문제에 있어서도 한국 등 동맹과 협력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6. 방탄소년단 1위 복귀…통산 3주째

방탄소년단의 신곡이 미국 빌보드 메인싱글차트 1위 자리에 다시 올랐습니다. 발매 되자마자 2주 연속 1위를 하다 이후 2주동안 2위를 했는데 다시 1위로 복귀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