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정상회담' 타일러 라쉬 "미국에도 서열문화 있다"

입력 2014-08-11 13:49 수정 2014-08-11 14: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비정상회담' 타일러 라쉬 "미국에도 서열문화 있다"


'비정상회담' 출연하고 있는 타일러 라쉬가 한국인들이 오해하는 미국 문화에 대해 입을 열었다.

최근 진행된 JTBC '비정상회담' 녹화 중 대인관계라는 주제에 대해 논하던 중, MC 전현무가 "서열문화에 대해 이야기해보자"고 제안하자, 이에 G11 패널은 각국의 직장 상사를 부르는 호칭을 공개했다.

미국 대표 타일러 라쉬는 "미국에도 서열문화가 있다. 상사의 이름을 허락 없이 부르는 건 실례지만 상사가 허락한다면 이름을 부른다. 우리가 사용하는 영어는 모두 존댓말의 개념이다"라고 말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이에 게스트로 출연한 조세호는 "미국에 살다온 아는 동생에게 친구가 말끝마다 요를 붙이라고 4일 내내 가르쳤더니 다시는 한국에 안 오겠다고 하더라"고 말해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각 나라의 다양한 직장 문화차이는 오는 8월 11일 월요일 밤 11시, JTBC '비정상회담'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JTBC '비정상회담' 조세호 "회식자리 거절 어려워" 고충 토로 '비정상회담' 조세호 "휴대폰에 유재석 따로 관리, 전현무는…" '비정상회담' 기욤, "한국 여자가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 '비정상회담' 전현무 "어머니, 목동의 유명한 치맛바람" 고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