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의도 강사 이어 수강생 2명도 확진…학원가 확산 우려

입력 2020-05-29 07:26 수정 2020-05-29 08: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 여의도의 학원 강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같은 학원에서 이 강사와 접촉한 중학생 두 명도 감염됐습니다. 그런데 확진 판정을 받은 중학생 한 명은 같은 건물에 있는 또 다른 학원도 다닌 것으로 확인돼 학원을 통한 집단 감염의 우려가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이새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학원과 독서실이 몰려있는 서울 여의도 소재 빌딩입니다.

이 빌딩의 한 학원에서 근무한 강사가 어제(28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이 학원 수강생 두명도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두 수강생 모두 여의도동 주민인 중학생으로, 26일 저녁 8시에서 10시 사이 이 학원에 머물렀습니다.

두 학생 중 한 명은 다음날인 27일 저녁 같은 건물에 있는 또 다른 학원에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공개된 동선상으로 이들은 26일부터 28일 사이 학교에는 가지 않았습니다.

어제 이 학원 인근에 있는 초중고교 여섯 곳은 인천 계양구 26번 환자가 여의도 소재 학원 강사인 사실이 확인되면서 학생들을 집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이 강사는 25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학원에서 근무했고 다음날 발열증상이 나타나, 하루 뒤 보건소 검사를 받았습니다.

방역당국은 학원과 건물 전체, 인근 6개 학교 주변에 대해 방역 소독을 실시했는데, 쿠팡 물류센터와 콜센터 집단감염이 학원가로 번지는 게 아닌지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2주 안에 못 막으면…정부 "다시 사회적 거리 두기" 방한복 돌려입고, 모자·신발서 '코로나'…불안한 밀집작업 학원 많고 식당 많은 여의도 빌딩…증권가도 '비상' '쿠팡' 엄마 이어 딸도 확진…838개 학교 '등교 중지' '투잡' 뛰는 물류센터 직원들…생계·방역 취약계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