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중천 "6년 전 김학의라 했는데…내가 왜 원흉?" 항변

입력 2019-07-09 20:50 수정 2019-07-09 23: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등에게 성접대를 하고 성폭력을 저지른 혐의로 구속기소된 윤중천 씨가 오늘(9일) 첫 재판에 나왔습니다. 이미 2013년 수사 당시에 동영상 속 인물이 김 전 차관이 맞다고 모두 진술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도 왜 6년간 나라를 혼란에 빠뜨린 원흉이 돼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주장했습니다.

송우영 기자입니다.

[기자]

윤중천 씨는 강간치상·사기·공갈 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됐습니다.

모두 지난 3월 법무부 과거사위원회가 권고한 '김학의 전 차관 의혹'을 수사하다가 드러난 범죄입니다.

오늘 윤씨가 법정에 처음 출석했습니다.

본인은 입을 굳게 다물었고 변호인이 대부분의 발언을 했습니다.

일단 윤씨에게 적용된 혐의는 모두 부인했습니다.

"수사기관이 성과를 내기 위해 무차별적으로 수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2013년 검찰 조사에서 동영상 속 인물이 김학의라고 밝혔는데도 왜 윤씨가 이 사태의 원흉의 돼야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주장했습니다.

처음 수사를 할 때 이미 다 진술한 것을 검찰이 덮어놓고서는 이제와 자신을 혼란의 중심으로 몰고 갔다는 것입니다.

비록 억울함을 호소하는 과정에서 나온 말이지만 김 전 차관의 '동영상 속의 인물은 내가 아니다'라는 주장과 배치되는 증언입니다.

윤씨는 사기와 공갈미수 등 자신의 다른 혐의들에 대해서도 그런 적이 없다며 적극 부인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정수임)

관련기사

'별장 동영상' 김학의 첫 재판…'속옷 사진' 두고 신경전 고개 숙인 문무일 "김학의 사건, 과거 수사 부끄러워" '김학의 수사결과' 논란 증폭…대검 "필요 땐 외부 심의" 김학의 검증보고서엔 '영상' 언급…어느 선에서 묻혔나 김학의 수사단, 박 청와대 '수사방해' 의혹도 혐의 확인 못 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