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4층서 고양이 밀어 떨어뜨려"…경찰 수사 착수

입력 2019-10-19 21: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영국 하원 개회, 브렉시트안 표결 결과 주목

영국이 유럽연합을 탈퇴할지 그 여부가 현지시간으로 오늘 안에 판가름 납니다. 영국 하원은 오늘 오후 특별개회를 하고 찬반토론 등 승인표결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표결에서 브렉시트안이 가결되면 영국은 예정대로 오는 31일 EU를 탈퇴하게 됩니다.

2. 일 단속선의 물대포…북 어선과 충돌 영상 공개

일본 정부가 이달 초, 동해상에서 일본 어업 단속선과 북한 어선이 충돌했을 당시의 영상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일본의 단속선이 북한 어선을 향해 물대포를 쏜 뒤 두 선박이 충돌해 북한의 선박이 가라앉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북한은 일본 단속선이 고의로 어선을 침몰시켰다며 그동안 재발 방지책과 배상을 요구해왔습니다.

3. 코트라 공채 3차 시험 합격자 명단 오류 논란 

최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코트라 공채 시험에서 3차 합격자 일부가 불합격 처리돼 당사자들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코트라는 지난 주말 실시한 3차 시험 가운데 영어회화 테스트의 반영 비율을 10%로 해야 했지만, 엑셀 계산 오류로 1%만 반영해 당초 합격자로 통보한 8명을 다시 불합격 처리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면접 기회를 달라고 했지만, 코트라 측은 형평성을 이유로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4. "4층서 고양이 밀어 떨어뜨려"…경찰 수사 착수

건물 4층 창문 밖에 서 있던 고양이를 누군가 밀어 떨어뜨렸다는 고발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한 시민 카메라에 떨어지지 않으려는 고양이를 누군가 미는 모습이 포착된 건데, 이 시민이 현장에 갔을 때 고양이는 사라지고 없었다고 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