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4-20 2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황교안 체제' 한국당, 첫 장외 집회

자유한국당은 오늘(20일) 서울 광화문에서 이미선 헌법재판관 임명을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황교안 대표 체제 이후 첫 대규모 장외집회였는데 강경한 발언들이 쏟아졌습니다.  

2. '김학의 의혹' 열쇠…윤중천 영장기각

김학의 전 차관 사건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윤중천씨의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법원은 수사를 시작하게 된 경위 등을 고려하면 구속할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수사가 차질을 빚게 됐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검찰 수사단은 보완 수사를 거쳐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할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3. '버닝썬' 이문호 대표, 마약 혐의 구속

마약을 투약하고 유통한 혐의를 받는 클럽 버닝썬의 이문호 대표가 영장 재청구 끝에 구속됐습니다. 반면 버닝썬 영업담당자 출신 중국인 애나에 대한 구속영장은 기각됐습니다.

4. '설계도 무시'…또 무너진 타워크레인

어제 부산 공사장에서 타워크레인이 무너지는 사고가 또 있었습니다. JTBC 취재결과 등록된 설계도와 따로 노는 위험천만한 타워크레인은 공사현장 곳곳에 퍼져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허위등록과 불법 개조가 판치는 그 실태를 집중 보도합니다.

5. 폼페이오, 북 요구 거부…'물밑 메시지'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북한의 협상 배제 요구에 자신이 협상팀을 책임진다며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한편 CNN은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미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과의 3차 정상회담을 성사시키기 위해 김 위원장에게 모종의 제안을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