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사유리 출연…별난 건강비법 전수

입력 2019-01-30 11:33 수정 2019-01-30 15:10

방송: 1월 30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월 30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사유리 출연…별난 건강비법 전수

방송인 사유리가 특별한 건강비법을 소개했다.

30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서울대학교 이현숙 교수가 출연해 누구도 피할 수 없는 '노화'에 얽힌 우리 몸 속 숨겨진 비밀에 대해 문답을 나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사유리는 "주 5회 운동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있다. 건강과 장수에 대해 알려준다는 소식에 '차이나는 클라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만나는 남자친구는 없지만, 올해 결혼 예정(?)이라고 밝힌 사유리는 난자를 냉동 보관하고 있는 사연도 함께 소개했다. 또한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만큼 자신만의 별난 건강비법을 학생들에게 전수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유전자 분석을 통한 정밀 의료의 발달과 신약 개발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진다. 정밀 의료는 개인의 유전자 정보, 생활 정보 등을 분석하여 개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는 개인맞춤형 의료서비스이다. 이현숙 교수는 2011년 췌장암으로 사망한 스티브 잡스가 자신의 유전자를 분석해 자기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고자 했으며, 스티브 잡스의 시도는 정밀 의료 대중화의 신호탄이 되었다고 전했다.

인간의 영원한 관심사 '무병장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는 1월 30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노화도 치료가 될까?…노화 늦출 비밀은? '차이나는 클라스' 유전자 지도로 풀어보는 게놈프로젝트 '차이나는 클라스' 허영지 "잘 통하는 언니, '유전자' 덕분일까요" '차이나는 클라스' 국악 아이돌 남상일, 새해맞이 '흥보가' 열창 '차이나는 클라스' 콩쥐팥쥐, 알고 보면 조선판 'SKY 캐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