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홍콩 시위대 '경찰 만행' 규탄 '2km 인간띠'

입력 2019-10-12 21:24 수정 2019-10-12 21: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홍콩 시위대 '경찰 만행' 규탄…'2km 인간띠' 항의

홍콩 시민 약 1000명이 모여 '2km 길이의 인간띠'를 만들었습니다. 시위에 참가했다가 체포된 여대생이 경찰에게 성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폭로한 것을 계기로 경찰의 만행을 규탄한 것입니다. 또 일부 지역에서는 바닷가에서 옷이 모두 벗겨진 채 시신으로 발견된 15살 여학생을 추모하고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집회도 열렸습니다. 경찰은 이 여학생 죽음에 수상한 점은 없다고 발표했지만 경찰이 죽인 뒤 유기했다는 소문은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2. 미·중 무역협상 '진전'…트럼프 "실질적 1단계 합의"

무역전쟁을 벌여온 미국과 중국이 부분적인 합의를 이뤘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매우 실질적인 1단계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합의에 따라 중국은 최소 400억달러 규모의 미국 농산물을 구매하고, 미국은 중국산 상품에 대한 과세율 인상을 미루기로 했습니다.

3. 황창규 KT 회장 20시간 조사…대부분 혐의 부인

부정한 방법으로 경영 고문을 위촉하고 각종 로비에 활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황창규 KT회장이 20시간 가까이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어제(11일) 오전 경찰청에 출석한 황 회장은 오늘 새벽 3시쯤 귀가했는데 조사에서 자신의 혐의를 대부분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북 "일본 단속선이 어선 침몰시켜"…배상 요구

북한이 지난 7일 동해 대화퇴 어장에서 일어난 북한 어선과 일본 단속선 충돌사건 관련해 일본에 배상을 요구했습니다. 북한 외무성 대변인은 "일본 단속선이 북한 어선을 침몰시켰다"며 "이에 대한 배상과 함께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홍콩 시위 참여 여대생 "경찰에게 성폭력 당해" 폭로 홍콩, 더 강경해진 경찰 진압…'만삭' 임신부까지 체포 미·중 무역협상 재개…부분 합의 '스몰 딜' 가능성 솔솔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 성과 낼까…우리 경제 영향은 KT 전 사장 "김성태, 흰봉투 건네며…딸 채용 직접 청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