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도서벽지 학교관사 CCTV·안전벨…뒤늦은 대책 고심

입력 2016-06-08 08: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도서벽지 학교 관사의 허술한 안전관리에 대한 여론의 질타가 잇따르자, 정부는 후속대책을 고심하고 있는데요. 우선 교육부는 실상을 파악해, CCTV와 안전벨 설치 등 최소한의 안전장치부터 마련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보도에 김상진 기자입니다.

[기자]

교육부는 이번주 안에 도서벽지 학교 관사의 안전실태를 모두 파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달 말까지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는 겁니다.

우선 교육부는 CCTV 확충과 경찰서 등과 연결된 안전벨 설치를 검토 중입니다.

[김동원 교육정책실장/교육부 : 특히 여성 교원이 단독으로 거주하는 관사에 대해서는 대책 수립 전 먼저 CCTV를 설치하는 등 안전대책을 강구하겠습니다.]

또 현재 시범운영 중인 교원치유지원센터를 전국으로 확대해 사후관리도 지원할 방침입니다.

이번 사건의 피해 교사에 대해서는 신원 노출 등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해당 학교 학생과 교원에 대한 심리치료도 이번 주 중 실시할 계획입니다.

한편 각 시도 교육청은 도서벽지에 신규 교사를 배치하는 제도를 유지할지 재검토에 들어갔습니다.

올해 전북교육청은 최소 8년간 도서벽지에 근무한다는 조건으로 신규 여교사 2명을 선발 배치했습니다.

관련기사

교육부, 여교사 '오지' 발령 자제 추진…실효성 논란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 사건…수사 상황과 대책은? 전남교육청 "성폭행 여교사, 인사이동 등 종합 지원" 20대 초등학교 여교사 성폭행…마을주민들 입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