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6-15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홍콩 '송환법' 잠정중단…내일 대규모 집회 

홍콩 시민 100만 명을 거리로 불러 모은 '범죄인 인도 법안' 추진이 결국 잠정 중단됐습니다. 하지만 시위대 요구대로 법안을 완전히 거둬들인 것은 아니어서 내일(16일)로 예정된 대규모 집회는 그대로 열립니다.

2. "누구나 제재 피하려 해"…북 감싼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누구나 제재를 피하려 한다"며 북한을 옹호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최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서를 받으면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어가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3. '결전'의 시간 임박…거리응원 현장은

우리나라가 잠시 뒤인 새벽 1시, 우크라이나와 20세 이하 축구 월드컵 결승전을 치릅니다. 우리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민들이 벌써부터 거리로 나오고 있는데, 잠시 뒤 서울 강남역 연결해서 뜨거운 응원 열기 전해드립니다.

4. 대한애국당 천막에…광화문 응원 무산

대한애국당이 지난달 서울 광화문 광장에 천막을 불법 설치하고는 아직도 나가지 않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시민과 몸싸움까지 벌여 급기야 광화문 광장 '거리 응원'까지 취소됐는데, 서울시는 '자진 철거'하라는 계고장만 보낸 채 별다른 조치를 못하고 있습니다.

5. 의료폐기물 쌓이는데…방관한 환경부

2차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의료 폐기물을 불법으로 쌓아둔 창고가 계속 발견되고 있습니다. 환경 당국은 이미 지난해부터 쌓여가는 폐기물이 많으니 조사를 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지만, 손 놓고 있다가 지난달에서야 압수수색에 들어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