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반대편서 날아든 80㎏ 바퀴, SUV 차량 덮쳐…일가족 4명 사상

입력 2018-07-23 21: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기도 평택 인근의 서해안 고속도로를 달리던 SUV 차량에 난데없이 80kg짜리 바퀴가 날아들었습니다. 차에 타고 있던 부인이 숨지고 남편과 딸들이 다쳤습니다. 반대편 차로를 달리던 대형 트레일러에서 떨어져 나온 바퀴였습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SUV 차량의 지붕 쪽이 무너져 내려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앞 좌석 유리창도 산산조각 났습니다.

갑자기 날아든 80kg 짜리 바퀴가 일가족이 탄 차량의 조수석과 윗부분을 덮친 것입니다.

이 사고로 조수석에 타고 있던 부인 안모 씨가 그 자리에서 숨지고, 운전을 하던 남편 이모 씨, 뒷좌석에 탔던 이 씨의 딸들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은 이 바퀴가 차로 반대편을 달리던 25t 짜리 트레일러에서 튕겨져 나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무거운 화물을 지탱하기 위해 바퀴를 여러개 달아놨는데, 이 중 하나가 달리다가 빠져서 날아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바퀴 하나는 지름만 약 1m에 달하고 무게는 80kg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기 평택경찰서 관계자 : 나사가 풀렸든지… 헐거웠거나 그러면 빠질 수도 있겠죠. 자기도 빠진 걸 모르고 그냥 갔고요.]

경찰은 트레일러 기사 53살 이모 씨를 입건해 바퀴가 빠져 나온 경위와 정비 불량 여부 등을 조사 중입니다.

(화면제공 : 경기 평택소방서)
(영상디자인 : 곽세미)

관련기사

도로 뛰어든 멧돼지 피하려다 5중 추돌…밤사이 사건사고 경부고속도로 균열로 차량 파손…"무더위에 부풀어 오른 듯" BMW 차량서 잇단 화재…이틀 사이 3대 '불안감 확산' 상향등 켰다고 터널서 '후진'하며 위협…4분간 보복운전 부산서 트레일러 3대 추돌하며 연료통까지 폭발…3명 사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