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 지금] 보이차 다이어트 효과 부풀린 홈쇼핑 제재

입력 2018-04-09 09: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9일) 아침 새로 들어온 소식 보겠습니다. 보이차가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을 과도하게 부풀려 상품을 판 홈쇼핑 업체들이 제재를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국 연결하겠습니다.

안태훈 기자, 어떤 점이 문제가 된 것입니까?
 

[기자]

네, 뱃살 감소 효과를 단정적으로 표현하거나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시험결과를 무리하게 일반화했다는 것입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내 광고심의소위원회가 있는데, 이 위원회가 최근 회의를 열고 5개 홈쇼핑 업체에 대해 '경고' 제재를 내려달라고 전체회의에 건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방송통신심의위는 조만간 전체회의 일정을 잡고 관련 내용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

다음은 우리나라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액이 일본에 이어 세계 2위를 기록했다는 내용입니다.

미국 육류수출협회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은 12억3천만 달러, 우리돈 약 1조3천억원을 수입했습니다.

국내 수입 쇠고기 시장에는 지난해 14년 만에 미국산이 호주산을 제치고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앵커]

그리고 지난해 임직원들의 연봉이 높은 기업들 어떤 곳인지, 조사 결과도 나왔죠?

[기자]

네, SK그룹 계열사들이 지난해 연봉 서열 상위권을 휩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계와 경영성과 평가업체 CEO스코어 등에 따르면 SK에너지를 비롯한 SK 화학 계열사가 1위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과 SK텔레콤을 포함한 6개 SK 계열사의 평균 연봉은 1억원을 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매출 상위 500대 기업 가운데 사업보고서를 제출하고 전년과 비교 가능한 기업들의 급여를 분석한 결과입니다.

+++

끝으로 오늘 오전 1시반쯤, 일본 시마네현에서 지진이 발생했다는 내용 전해드립니다.

규모는 5.8, 진원의 깊이는 10km라고 일본 기상청은 밝혔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은 지진의 규모를 5.7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현재까지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아침& 지금] 미 캘리포니아 해상서 지진…규모 5.3 [아침& 지금] 집값 담합 강요 행위, 업무방해 처벌 추진 [아침& 지금] 미 유튜브 본사 총격…"용의자 추정 여성 사망" [아침& 지금] '만델라 전 부인' 위니 만델라, 81세로 사망 [아침& 지금] "신생아 사망 세균, 영양수액 만나 치명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