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효성 "공영방송 공정성 문제 있으면 적절한 조치"

입력 2017-07-19 13:08 수정 2017-07-19 13: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효성 "공영방송 공정성 문제 있으면 적절한 조치"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는 19일 KBS 등 공영방송사가 공정성과 공익성을 지켰는지 살펴봐서 적절한 조처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이날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공영방송의 공정성과 공익성은 법에 규정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몇 년간 공영방송사의 공정성과 공익성이 지켜지지 못했고 많은 비판이 있다"며 "위원장으로 취임하면 실제로 (문제가) 있었는지 면밀히 검토, 조사해서 필요하다면 적절한 조치를 하겠다"고 했다.

이 후보자는 또 "MBC는 내외 분란이 있고 시청률이 너무 하락해 분명히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며 "위원들과 외부 의견을 참조해 적절한 조치를 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는 "어떤 정권하에서도 편향되지 않은 언론을 추구할 것"이라며 비정상적인 방송을 정상화해 방송사가 특정 정치 세력에 편향적, 우호적이 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자는 "방통위는 방송을 바로잡아야 할 의무가 있다"며 "해직 언론인 명예회복 지원, 편성위원회의 노사 동수 구성 등을 위해 입법이 필요하다면 의뢰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효성 청문회…여야, 개포동 아파트 위장전입·투기 놓고 공방 이효성, 광우병 보도 "사실 아니라고 말할 수 없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