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심상정 '문재인 압박'에 정의당 시끌…탈당 의사까지

입력 2017-04-21 08: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심상정 후보는 어떤 후보로부터도 질문을 받진 않았지만, 본인이 질문할 때는 유독 문재인 후보에게 공세 수위를 높였다는 분석입니다. 이를 두고 정의당 당원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지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사드 관련 입장에 대해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심상정/정의당 대선후보 (KBS 초청 토론회/지난 19일) : 굉장히 당혹스러웠습니다. (문 후보의) 전략적 모호성이라는 말은 평론가의 언어이지 정치 지도자의 언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문재인/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KBS 초청 토론회/지난 19일) : 전략적인 신중함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복지공약에 대해선 문 후보가 후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국가보안법에 대해서도 악법인지 아닌지 둘 중 답하라고 압박했습니다.

이를 두고 정의당 당원들 사이에선 논란이 이어졌습니다.

심 후보가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 일부 보수진영 후보와 합세하는 모양새가 됐다는 겁니다.

당원 게시판에는 탈당 의사를 밝히는 글도 수십 건 올라왔습니다.

일부 당원은 정의당 후보가 다른 당 후보를 비판했다고 탈당하는 게 맞느냐고 지적했습니다.

정의당은 공식 입장을 내지 않고 말을 아꼈습니다.

다만 노회찬 상임 선대위원장은 "새로운 룰이 적용된 탓에 1차 토론회처럼 완급 조절이 잘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며 "일부러 차별화를 꾀한 것은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관련기사

'120분간의 난타전'…2차 TV토론 최대 수혜자는 누구? 문재인, TK 외 모든 지역 1위…안철수와 10%p 이상 격차 현장 생중계에 360도 동영상까지…소셜미디어 유세전 복지 공약 뒤 '재원 마련'은 안갯속…대선 검증 회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