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당 "일본 정부 위안부 문제, 이중적·위선적 행태"

입력 2016-02-01 11: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일본 정부 위안부 문제, 이중적·위선적 행태"


새누리당은 1일 일본 정부가 '일본군 위안부 강제연행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입장을 유엔기구에 제출한 것에 대해 "더 이상 합의정신과 취지를 훼손할 수 있는 경거망동한 언행을 삼가하라"고 비판했다.

새누리당 신의진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일본 정부는 피해자들에게 마음으로부터 사죄와 반성의 마음을 표명하려면 (한일간) 합의정신을 흔들림 없이 실천해 나가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대변인은 "한일 양국은 이미 지난해 말 합의를 통해 유엔 등 국제무대에서 위안부 문제에 대해 상호 비난과 비판을 자제하기로 한 바 있다"며 "일본이 지금 보여주고 있는 이중적이고 위선적인 행태는 개탄스러움을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는 한일 양국 간의 합의정신을 훼손하는 일"이라며 "국제사회에 여론몰이를 하려는 의도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본군 위안부의 강제성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진실이며 사실"이라며 "또 다시 피해자들이 마음에 상처를 입히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일본 정부는 지난해 12월28일 한일 위안부 합의 이후 강제 동원의 증거가 없다는 내용의 문서를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에 제출한 것으로 31일 확인됐다.

(뉴시스)

관련기사

일본 "위안부 강제연행 증거 없다" 역사왜곡 본격화 정대협 "UN에 진상조사 요청"…일본 움직임에 반발 안철수 "위안부 합의, 당장 무효 선언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