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경필 "박 대통령, 퇴진 거부하면 어쩌려고…탄핵부터 해야"

입력 2016-12-01 17: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남경필 "박 대통령, 퇴진 거부하면 어쩌려고…탄핵부터 해야"


남경필 경기지사는 1일 "대통령이 검찰 수사를 거부했듯이 그때가서 퇴진을 거부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며 조속한 탄핵소추안 처리를 촉구했다.

남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통령은 검찰 수사에 성실히 응하겠다는 약속도 저버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남 지사는 "국회는 탄핵부터 먼저 해야한다. 탄핵이 법치에 기초한 질서 있는 퇴진"이라며 "새누리당이 당론 채택한 '4월 퇴진'은 옳지도 않고, 믿을 수도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대통령은 3차 담화에서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다"며 "대통령 스스로 아무 잘못이 없다면 왜 국회 권유로 물러나야 하느냐. 이것이야 말로 헌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남 지사는 그러면서 "여야가 정치적 퇴로를 모색하려면 탄핵을 통과시킨 후에 해야 한다"며 "여야는 국민의 요구 앞에 정치적 계산을 거둬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지원 "비박 태도변화 기다린다"…9일 표결 고수 야3당 협상 결렬…탄핵안 2일 불발 9일 유력 민주당 "오늘 탄핵안 발의…야3당 공조 필요" 여당 "내년 4월 퇴진, 6월 대선"…요동치는 탄핵 정국 [직격 인터뷰] 남경필 "대통령 물러나지 않아…비박 후퇴 안타까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