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선동열 넘어선 오승환 39S 기록…포스트시즌도 기대

입력 2014-10-02 22:04 수정 2014-10-02 23: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일본에서는 프로야구 한신의 오승환 선수가 활약하고 있죠. 데뷔 시즌, 39세이브를 기록해 스승 선동열 감독을 이미 넘어선 오승환 선수. 포스트시즌도 기대가 됩니다.

박진규 기자입니다.

[기자]

대한해협을 건너도 끝판대장은 끝판대장이었습니다.

올해 64경기에 등판한 오승환은 2승4패 39세이브, 평균자책점 1.75를 기록했습니다.

선동열 KIA 감독의 주니치 시절 최다기록인 38세이브를 넘어섰고, 선 감독도 못 해본 구원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오승환이 대단한 건 외국인 선수를 질리게 만드는 일본 특유의 현미경 야구를 빠르게 극복한 점입니다.

[이광권/야구 해설위원 : 컷패스트볼을 많이 구사하는 것 같아요. 국내에 있을 때는 많이 안 던졌는데, 몸쪽 공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게다가 시즌 막판 순위 싸움이 치열해지자, 12경기에서 9차례나 등판하는 등 헌신적인 모습으로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오승환은 구원왕 타이틀보다, 한 시즌 개인 최다였던 6차례의 구원실패를 더 생각합니다.

[오승환/한신 타이거스 : 목표로 삼는 게 항상 최소 블론세이브인 거죠.]

소속팀 한신을 열도의 가을 야구에 진출시킨 끝판대장 오승환.

일본시리즈 정상을 향한 그의 돌직구 쇼가 이제 시작됩니다.

관련기사

선동열도 못오른 '구원왕' 등극…오승환이 남긴 것 여자 핸드볼, 일본 꺾고 금메달…'우생순' 신화 재현 리듬체조 단체전 은메달…손연재 개인종합 예선 1위 인천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행…'금' 놓고 남북 대결 박병호, 이승엽 넘을까…정규리그 4위 싸움도 초박빙 가을야구는 오리무중…SK 나주환 석점홈런, 승리 눈앞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