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동서남북 종횡무진…"권력교대 막아달라" 호소

입력 2012-12-17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문재인 후보도 수도권을 샅샅이 훑었습니다. 현 정부를 심판해 박근혜 후보로 '권력 교대'를 막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후보는 오늘(17일) 하루 서울을 중심으로 인천과 파주, 이곳 구리와 용인 등 동서남북을 쉬지 않고 종횡무진했습니다.

막판 수도권 민심을 잡는 데 온 힘을 쏟은 것입니다.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의 실정 5년을 심판하고 박근혜 후보로의 '권력 교대'를 막아달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또 젊은층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호소했습니다.

[문재인/민주통합당 후보 : 투표율 77%! 그러면 제가 대통령 되는 것도 보고 제 말춤 추는 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문 후보는 다시 한 번 '국민 후보'임을 천명했습니다.

범야권은 물론이고 윤여준 전 장관, 김덕룡 의장 등 보수 인사들까지 참석한 자리에서였습니다.

[문재인/민주통합당 후보 : 정권 교체와 새 정치의 대의가 모든 차이를 뛰어넘게 했습니다. 저 문재인이 하나 되게 했습니다.]

인수위원회 단계에서부터 대통합 내각을 구성해 시민의 정부를 출범시키겠다는 구상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또 보편적 반값 등록금 실현과 대입 전형 단순화 등을 담은 대학 개혁 10대 공약도 발표했습니다.

관련기사

"민생 챙기는 민생 대통령 될 것"…박근혜, 수도권 공략 '70'이냐 '77'이냐…초박빙 접전 투표율이 승부 가른다 마음 정했다가 다시 '흔들'…늘어나는 부동층, 대체 왜? 또 다시 불거진 'NLL 발언' 논란…대선 막판 변수될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