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4-18 19:10 수정 2021-04-18 21: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집단면역에 노마스크…이스라엘을 가다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오늘(18일)로 나흘째 6백 명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은 사실상 집단면역을 선언하고, 오늘부터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고 있습니다. JTBC 취재팀이 직접 이스라엘로 날아갔는데, 잠시 후 현지 연결해보겠습니다.

2. 내일부터 돌봄 종사자 등 AZ 접종

우리나라에서는 내일부터, 돌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모더나가 자사 백신을 미국에 우선적으로 추가 공급하겠다고 나서면서, 우리 정부의 백신 일정에 차질이 빚어질 거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가와 짚어보겠습니다.

3. 5개 지자체장 "공시가 동결" 요구

다음주 정부의 공동주택 공시가격 확정 공시를 앞두고 오세훈 서울시장을 포함한 국민의힘 소속 5개 광역지방단체장이 '공시가격 동결'을 주장했습니다. 정부가 가지고 있는 공시가격의 결정권도 지자체에 넘겨달라고 요구했습니다. 

4. 우원식-송영길-홍영표 '3파전' 확정

더불어민주당의 새 당대표 후보로 우원식, 송영길, 홍영표 의원이 뽑혔습니다. '친문' 핵심인 윤호중 의원이 이미 새 원내대표로 당선된 가운데 이들은 각각 '민생'과 '변화', '단결'을 강조했습니다.

5. 전통 설에도 유혈 진압…"3명 숨져"

어제 전통 설을 맞은 미얀마에서는 군부의 진압으로 최소 3명이 숨졌습니다. 다리에 총을 맞고 기어가는 시민을 향해서도 군부는 총을 거두지 않았고, 시신을 수레에 싣고 가는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