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집 투기로 왕창 벌겠다, 이젠 그만"…당정 '추가 경고'

입력 2018-09-14 20:20 수정 2018-09-14 22: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3일) 고강도 부동산 대책을 내놓은 정부, 여당이 오늘도 전방위적인 압박을 이어갔습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대표와 김동연 경제 부총리 모두, 시장이 안정되지 않으면 더 강한 조치를 내놓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송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투기수요를 차단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 우리 사회에서 아파트나 주택을 가지고 불로소득을 왕창 벌겠다는 생각을 이제는 그만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습니다.]

추가 조치도 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 또 시장 교란이 생긴다면 그때는 정말로 더 강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국민들과 정부가 서로 경쟁하는 그런 상황은 이제 끝났으면 좋겠다는…]

김동연 경제 부총리도 오전 언론 인터뷰에서 추가 조치를 언급했습니다.

"시장이 안정되지 않을 경우 신속하고 강력하게 조치를 취할 의지가 있다"는 겁니다.

온라인 카페 등을 통해 퍼지고 있는 아파트 값 담합 움직임에도 경고했습니다. 

김 부총리는 "이미 서울 전 지역과 과천, 성남 등을 돌며 일부 아파트 주민의 가격 담합에 대한 현장 단속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행법으로 처벌할 수 있는지 따져보고 필요하다면 입법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금폭탄'으로 집 값을 잡으려 한다는 지적에는 적극 반박했습니다.

김 부총리는 "이번 대책의 규제 대상은 전체 집 가진 사람의 1.5%에 불과하다"면서 "세금 폭탄이란 말은 전 국민적 관점에서 보면 말이 안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창환)

 

 

관련기사

매도자도 매수자도 '눈치보기'…"한동안 거래 끊길 것"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주춤…'초강력 대책' 발표 예고 영향 9·13대책에 무주택자 '웃고', 1주택자는 '울고' 이해찬 "부동산 시장 또 교란 시 더 강한 조치" 김동연 "과세폭탄 아니다…집값담합 처벌 검토·입법도 고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