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학의 사건' 핵심 윤중천 다시 구속…성범죄 수사 탄력

입력 2019-05-23 07:10 수정 2019-05-23 10: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의 핵심 인물인 건설업자 윤중천 씨가 어젯밤(22일) 구속됐습니다. 강간 치상과 무고 등의 혐의입니다. 별장 성접대 사건이 처음 불거진 2013년 7월 구속됐다가 풀려난 지 6년 만입니다. 법원은 범죄 사실 중 상당 부분의 혐의가 소명됐고 사안이 중대하며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구속이 된 김학의 전 차관은 검찰 조사에서 계속해서 진술을 거부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렇게 윤중천 씨도 구속이 되면서, 김 전 차관의 이런 진술 태도에 변화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성범죄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는 더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5월 23일 목요일 아침&, 박현주 기자가 첫 소식으로 전합니다.

[기자]

김학의 전 차관과 함께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는 건설업자 윤중천 씨가 어젯밤 늦게 구속됐습니다.

강간치상과 무고 등의 혐의입니다.

법원은 "사안이 중대하고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뒤 서울 동부구치소에서 대기하던 윤 씨는 곧바로 구속 수감됐습니다.

별장 성접대 사건이 처음 드러난 지난 2013년 7월 구속됐다가 풀려난 이후 6년 만입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윤 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청구했지만 한 차례 기각됐습니다.

이에 보강 수사를 벌이고 혐의를 추가해 영장을 다시 청구한 끝에, 윤 씨의 신병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윤 씨가 지난 2006년부터 2008년 사이 여성 이모씨를 폭행하고 협박해 김 전 차관 등과 성관계를 맺도록 강요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김 전 차관과 함께 이 씨를 성폭행했다는 혐의도 적용했습니다.

윤 씨에 앞서 구속된 김 전 차관은 검찰 조사에서 사실상 모든 진술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윤 씨가 구속되면서 김 전 차관과의 대질 조사 등을 통해 성범죄 혐의에 대한 수사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윤중천 별장 출입 의사도 성폭행"…추가 가해자 지목 윤중천, 구속 갈림길…"남녀 사이 자유분방한 관계" 주장 '장자연 사건' 13개월 간의 조사 마무리…진실규명 실패? 윤중천의 '법조 절친'도 수사 대상…검사 땐 직접 무혐의 처분 김학의 구속 뒤 첫 소환조사…'모르쇠' 태도변화 주목
광고

JTBC 핫클릭